본문 바로가기
애플꿀팁창고

애플워치 피트니스 친구 초대하면 이름이 아닌 개인 이메일 안 뜨게 하는 방법

by 최가니 2021. 2. 6.

하이 :-)

요즘 애플워치 덕에 운동하고 있는

최가니입니닿ㅎㅎㅎㅎㅎ

계속 일어나라 호흡해라 움직여라

알림을 줘서 강제 운동중이에요. 

아마 피트니스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이런 알림 한 번쯤은 받아보셨을겁니다.

애플워치 피트니스는 다른 유저들과

운동 기록을 공유하고 겨루기도 가능하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승부욕 자극시키는 애플...ㅎ..

 

 

저도 친구들과 이렇게 많이 공유하고 있어요!

 

 

하지만 애플워치 피트니스 친구 공유를 하는 중에

친구가 "이메일 주소 혹시 너야?" 라고 물어보는거예요.

 

 

엥???? 나는 이름으로 뜨던 친구가

저는 이메일로 떠서 공유가 되어있는거예요.

저 이메일은 애플에서 제가 쓰는 계정 메일이였어요.

 

혹시나 싶어서 다른 친구한테도 물어보니까

역시나 메일로 되어있다고 하는거예요.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도 이메일 계정으로

피트니스 공유가 되어있다고 해요.

 

아~ 이메일로 되어있어도 상관은 없지만

뭔가 찝찝한 기분 아세요?????

내 이름으로 띄워놓고 싶은 느낌!!

엄청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두개의 가설로 생각이 좁혀졌어요.


시리즈가 달라서 이름을 못 읽는건가?

 

저는 SE였고, 친구들은 3시리즈 5시리즈라서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런 와중에 새로운 친구가 SE를 사서 저에게

애플워치 피트니스 친구 초대를 한거예요.

 

"혹시 공유에 내 이름으로 떠? 이메일로 떠?"

물어보니까 제 이름으로 뜬다는거예요.

제 생각에 확신을 가지고 있었어요.

 

 


내가 초대하면 이메일이고 받으면 이름?

 

두번째로 생각한게 공유를 주고받기의 차이였어요.

제가 애플워치를 사서 친구 초대를 했을 때 이메일로 뜨고

초대를 받으니까 이름으로 뜬다고 생각했어요.

아직 초대를 하지 않았던 회사 친구에게

저를 초대해달라고 해서 확인해본 결과

이름으로 뜨는거예요.

 

 

시리즈의 차이가 아닌 초대를 받고 안 받고라고

생각이 바뀌어가는 중이였어요.

하지만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다른 친구들은

서로 이름으로 뜬다고 하는거예요.

그건 대체 왜지? 내가 뭘 생각 못 한게 있는거지?

하던 와중에 갑자기 번뜩 하고 생각이 떠오르는거예요.

 

 


애플워치 앱에서 초대

아이폰 앱에서 초대

 

피트니스 친구 초대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어요.

애플워치 앱에서 초대와 아이폰 앱에서 초대

 

1. 애플워치에서 친구 초대

 

 

피트니스 앱 모양은 똑같이 생겼어요.

 

 

애플워치 피트니스 친구초대는 제일 밑으로

내리면 친구초대가 있습니다.

눌러줘서 오름차순으로 정리된 곳에서

초대하고 싶은 친구를 찾아 초대해줍니다.

 

 

2. 아이폰에서 친구초대

 

 

앱에 들어가서 하단 오른쪽에 공유하기 클릭

오른쪽 상단에 + 를 클릭 후 원하는 친구 찾아서 초대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메일로 뜬다고 하신 분들 혹쉬...

애플워치에서 친구초대 하셨나요????

애플워치가 아닌 아이폰에서 친구 초대를 해야

이메일 계정이 아닌 이름으로 뜹니다!!!!

 

 

이메일로 뜬다고 하는 친구를 삭제 한 뒤

아이폰을 이용해서 초대해보세요.

 

 

친구를 누른 후 밑에 친구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때까지 있던 데이터는 다 사라지지만

이메일로 안 뜨는게 중요하잖아요????

 

 

이메일로 뜬다던 친구를 삭제 후 다시 초대해서

혹시 이름으로 뜨냐고 물어보니까

제 이름으로 잘 뜬다고 합니다!

뿌듯

아! 이름은 상대방 폰에 저장한 걸로 뜹니다.

제가 설정한 계정 이름으로 뜨는건 아닙니다.

모두들 이메일로 떠서 고생 많으셨죠?

이제 아이폰 피트니스로 친구 초대 해보세요.

마음이 편안-

 

모두들 애플워치에 돈 쓴 만큼 활용하세요!

더 좋은 꿀팁 들고올게용

댓글